GF0006 게임학개론 (Introduction to Game)

본 교과목은 게임의 역사, 게임의 플랫폼별 분류, 장르별 특징, 게임의 구성요소 및 제작 과정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GF0010 IT환경변화 및 디지털 라이프 이해 (Understanding the Changing IT Environment and Digital Life)

본 교과목은 실세계와 가상의 세계를 통합한 디지털라이프에서 인간과 컴퓨터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소개하고, 매우 바르게 변하고 있는 IT 환경에 대해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GF0001 멀티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Multimedia Content Design)

본 교과목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및 설계한다. 이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해 및 창작 능력을 배양한다.

GF0002 기초 프로그래밍1 (Introduction to Programming 1)

본 교과목은 변수, 배열, 포인터 등의 자료 저장 방법과 반복문, 선택문, 함수 호출 등에 따른 프로그램의 흐름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간단한 논리구조를 가지는 다양한 예제를 실습한다.

GF9211 기초 프로그래밍2 (Introduction to Programming 2)

본 교과목은 변수, 배열, 포인터 등의 자료 저장 방법과 반복문, 선택문, 함수 호출 등에 따른 프로그램의 흐름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간단한 논리구조를 가지는 다양한 예제를 실습한다.

GF0003 게임수학 (Game Mathematics)

본 교과목은 수학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개념 및 기본원리를 소개하고, 이러한 지식을 이해하여 게임 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GF0007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1 (Content Service Design 1 )

본 교과목은 콘텐츠 서비스 제작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기획 및 설계하게 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서비스 제작에 대한 이해 및 창작 능력을 배양한다.

GF0008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본 교과목은 기초 프로그래밍에서 살펴본 자료 저장 방법과 프로그램의 흐름에 대한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클래스, 상속, 다형성, 메소드 오버로딩과 같은 객체지향언어의 특징에 대해 소개한다.

GF0015 3D그래픽 소프트웨어 실습 1 (3D Graphics Software Lab 1)

본 교과목은 상호소통 인터페이스 디자인 실습, 시각화 작업, 그래픽 정보를 학습한다. 개념해석, 디자인, 프로그래밍, 시각적 소통에 대한 이론에 대한 강의가 포함된다.

GF0038 게임 기획 및 분석 (Game Design & Analysis)

본 교과목은 게임 아이디어 발굴, 게임 시나리오 창작, 게임 캐릭터 및 배경 설정, 게임 프로젝트 관리, 게임 마케팅 등 게임제작의 준비 단계부터 출시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설계 및 분석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GF0011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Ⅱ (Content Service Design Ⅱ )

본 교과목은 콘텐츠 서비스 제작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기획 및 설계하게 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서비스 제작에 대한 이해 및 창작 능력을 배양한다.

GF0019  3D그래픽 소프트웨어 실습 2 (3D Graphics Software Lab 2)

본 교과목은 컴퓨터 그래픽 툴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경험한다. 애니메이션의 기본적인 개념을 익히고 그 원리를 복잡한 모델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학습한다.

GF0024 기획서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Planning and Presentation)

본 교과목은 기획의 개념을 이해하고 주제 선정, 정보 수집 및 분석, 아이디어 발상, 의사결정 계획 등의 기획 절차를 바탕으로 기획서를 작성하고,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GF0016 게임 소프트웨어 디자인 1 (Game software Design 1 )

본 교과목은 게임제작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기획 및 설계하고 게임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및 전문용어 등을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심층적인 학습을 제공한다.

GF0023 데이터베이스 (Database)

본 교과목은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과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 데이터베이스 모델, 데이터 종속성과 무결성 등을 소개하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GF0030 콘텐츠 비즈니스 (Content Business)

본 교과목은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과 이를 활용한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콘텐츠 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구성요소들과 각 콘텐츠 비즈니스의 핵심요소들을 습득한다.

GF0021 게임 소프트웨어 디자인 Ⅱ (Game software Design Ⅱ)

본 교과목은 게임제작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기획 및 설계하고 게임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및 전문용어 등을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심층적인 학습을 제공한다.

GF0037 게임자료구조 (Game Data Structures)

본 교과목은 리스트, 스택, 큐, 트리, 그래프와 같이 자료를 컴퓨터에서 효율적으로 표현하는 방법과 이와 관련된 정렬, 탐색 등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한다.

GF0028 게임스토리텔링 (Game Storytelling)

본 교과목은 구술에서 디지털 미디어까지 선형, 비선형의 인터랙티브 내러티브의 속성과 특징을 연구한다. 다시점, 시공간 및 스토리라인의 붕괴, 탈선 등의 디지털 내러티브의 구조적 특징을 디지털 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 플롯, 스토리, 저작권 혹은 독자권 등에 관한 이론적 관점을 통해 조명한다.

GF0025 캡스톤디자인1 (Capstone Design 1)

본 교과목은 게임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산업체와 학생팀이 상호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하도록 지원하면서, 학생들이 산업체에서 필요한 실무를 익히게 한다.

GF0022 고급 게임 소프트웨어 디자인  (Advanced Game Software Design )

본 교과목은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 관한 기본적 개념을 소개하고, 2D 및 3D 그래픽스의 원리 및 알고리즘을 학습하여 컴퓨터 그래픽스의 여러 기법을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GF9201,9202 전공과 취업 (Major & Recruitment)

본 과목은 교육 참가자가 진로선택 및 취업과정의 모든 문제들을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하여 결정하게 함에 그 목적이 있다. 다양한 질문을 통하여 교육참가자 스스로 주차별 주제에 대하여 생각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주차별 주제에 맞는 자료를 제공하여 습득하게 하고, 학생 스스로 결론을 맺을 수 있게 한다.

GF9214 게임기초실습 (Game Basic Lab)

본 교과목은 기초적인 게임의 다양한 장르에 따른 기초지식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GF0032 산업현장인턴십 1 (Industry Internship 1)

본 교과목은 게임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학생들이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제고는 물론 기업에서 필요한 소양과 능력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GF0029 캡스톤 디자인 2(Capstone Design 2)

본 교과목은 게임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산업체와 학생팀이 상호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하도록 지원하면서, 학생들이 산업체에서 필요한 실무를 익히게 한다.

GF0036 산업현장인턴십 2 (Industry Internship 2)

본 교과목은 게임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산업현장에서 학생들이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제고는 물론 기업에서 필요한 소양과 능력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GF0035 창업프로젝트 (Entrepreneurship Project)

본 교과목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창업절차 등을 살펴보고, 직접 App Store에서 시작품을 판매하면서 창업에 필요한 소양과 능력을 배양한다.

GF9213 게임성 평가 프로젝트 (Game Evaluation Project)

본 교과목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공하고, 실제 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콘텐츠의 품질을 개선하는 서비스 정책결정 등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