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꿈의 출발! 상명대학교!’ 성료
천안 및 서울캠퍼스 계당교양교육원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각 캠퍼스에서 2026학년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꿈의 출발! 상명대학교!’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예비대학은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을 조기에 이해하고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수강신청 방법 및 학사·장학 제도 안내 ▲선배와 함께하는 조별 활동 ▲캠퍼스 투어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되어 대학 생활의 설렘을 더했다.
특히 캠퍼스별로 마련된 ‘스타 교수 특강’이 신입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울캠퍼스에서는 계당교양교육원 한규은 교수가 ‘너의 K-POP 플레이리스트를 보여줘’를 주제로 성격심리학을 통해 자신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화학에너지전공 강상욱 교수는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나'라는 브랜드 만들기’를 주제로 미래 인재가 갖춰야 할 자기 경쟁력에 대해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천안캠퍼스에서는 계당교양교육원 이진영 교수가 ‘상상조차 하기 힘든 가까운 미래’를 주제로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대학 생활을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세원 천안캠퍼스 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치열한 입시 과정을 거쳐 상명의 가족이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89년 전통의 상명대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생 교육 만족도’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명이 마련한 탄탄한 교육 시스템을 발판 삼아 사회에 감동을 주는 혁신형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예비대학은 양 캠퍼스 신입생들이 상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품고 대학 생활의 첫발을 힘차게 내딛는 뜻깊은 마중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