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제2학기 대상 휴·복학 등 학사 일정 안내
- 작성자 게임학과
- 작성일 2015-07-24
- 조회수 3416
2015학년도 제2학기 대상 휴·복학 등 학사 일정 안내
1. 휴학신청기간: 2015.7.20.(월) ~ 7.31.(금)
※ 원활한 수강신청 진행을 위하여 학적 변동기간 내에 휴학신청을 완료해 주십시오.
가. 신청절차
본교 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정보 - 휴학신청 후 원서 출력 - 소속 학과 전공 사무실에 제출– 학과 접수 및 교무팀 제출 - 교무팀 승인 후 휴학처리완료
나. 휴학의 종류 및 제출서류
1) 일반휴학
가) 정의: 가사, 질병, 천재지변, 본 대학교 및 국가가 주관하는 파견, 연수, 대회 참가 등의 사유로 인한 휴학나) 제출서류: 휴학원서 및 필요시 아래의 서류 첨부
①군휴학 이후 바로 복학하지 않고 일반휴학신청 시 전역증사본이나 전역예정증 명서 또는 병역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주민등록초본을 추가 첨부
②사유가 질병일 경우 1개월 이상 학업을 계속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종합병원의 진단서 첨부(학기단위 신청),2015학년도 제2학기 기말고사기간까지 제출하는 대상자에 한함
③기타 휴학사유에 해당하는 증빙서류
2) 군휴학
가) 정의: 군입대 관련 휴학
2015학년도 제2학기 기말고사기간까지 입대하는 대상자에 한함
나) 제출서류: 군휴학신청서 및 입영통지서
3) 모성보호휴학
가)정의: 여학생의 임신‧출산‧육아(만9세 이하의 초등생자녀 관련) 또는 이와 관련된 사유로 인한 휴학
나) 제출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병원발행 임신확인서 등 관련 사실 입증서류
4) 창업휴학
가) 정의: 창업과 관련된 휴학(2학기 이상 이수하고 창업관련 과목을 6학점 이상 수 강한 학생에 한해서 인정,학기단위 신청)
나)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소득금액증명원 등 창업관련 사실 입 증 서류
다) 창업휴학 문의: 02-2287-5457(창업 지원단)
다. 서류제출처: 해당 학과사무실
라. 유의사항
1) 도서미납인 경우 도서반납 완료 후 처리 가능
2) 장학사항이 있는 자가 신청하는 경우, 장학지원팀(02-2287-5016)에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함
3) 외국인 학생 신청 시 국제학생지원팀(02-2287-5469)에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함
2. 복학신청: 2015.7.20.(월) ~ 7.31.(금)
※ 원활한 수강신청 진행을 위하여 학적 변동기간 내에 복학신청을 완료해 주십시오
가. 신청절차
본교 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정보 - 복학신청 후 원서 출력 -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 - 학과 접수 및 교무팀 제출 - 교무팀 승인 후 복학처리완료
나. 복학 시 제출서류
1) 일반 복학자: 복학신청서
2) 군휴학 후 복학자: 복학신청서, 전역증 사본(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병역사항이 기재되어 있는 주민등록초본 가능)을 제출
3) 창업휴학 후 복학자: 관련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 등본, 소득금액증명원 등)를 첨부하여야 함
다. 제출처: 해당 학과사무실
라. 유의사항: 군복학이 승인된 자는 복학승인 후 대학 예비군으로 자동 편입되며, 이후 모든 연락은 이메일 및 핸드폰을 통해서 이루어짐. 군복학생은 이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사정보 변동사항 발생 즉시, 정보 수정을 요함.(예비군 관련문의: 02-2287-5117, 학생회관 3층 313호)
3. 휴·복학 관련 유의사항
가. 일반휴학은 재학기간 중 통산 4년(군휴학 기간은 포함되지 않음)을 초과할 수 없으며, 한 학기 또는 1년 단위로 실시할 수 있음
나. 군휴학은 의무복무 기간에 해당하며, 의무복무를 제외한 군휴학은 남학생 최대 4년, 여학생 최대 3년임
다. 모성보호휴학 및 창업휴학은 최대 2년을 초과할 수 없음
라. 휴학기간이 만료된 후 개강 4주 이내에 복학신청 또는 휴학연장을 하지 않은 자는 미복학 제적처리 되며,이는 학생 본인의 책임임을 유의하기 바람
마. 휴학시 등록금 이월관련 안내
학칙 제 69조에 의거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 중 해당 학기 수업일수 2분의 1이 경과한 후에 일반휴학을 하는 경우 복학시 해당학기의 등록금 전액을 재납부해야 함. 다만, 가사로 인한 휴학을 제외한 일반휴학, 군휴학 및 모성보호휴학일 경우, 2/3이상 수강자는 성적인정 여부에 따라 복학시 기 납부한 등록금으로 해당 학기 등록금을 대체할 수 있음
4. 수강신청: 2015.8.6.(목) ~ 8.12.(수)일자별 10:00 ~ 23:30 (마지막날 17:00)
가.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추후공지
나.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서 학적변동기간내에 학적변동을 완료해 주십시오
5. 등록금납부기간: 2015.8.24.(월) ~ 8.28.(금)
가. 납부방법: 본교 홈페이지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등록정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해당기관수납(등록사항 문의 재무회계팀: 02-2287-5019)
6. 도로명 주소 전면 시행에 따른 개인신상(주소) 입력 안내
가.「도로명주소법」에 따라 2014년 1월 1일부터는 법정주소인 도로명주소만을 사용해야 하므로 주소 변경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주소 미입력에 따란 발생되는 모든 제반 사항은 학생 본인 책임이므로 사전에 수정(입력)하시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015. 6.
서 울 캠 퍼 스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