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게임전공

산업계

게임, 기획, 제작, 운영 산업계로 진출할 수 있다. NC Soft, NHN, 네오위즈게임즈 등 20개 상장기업과 넥슨 등 약 3,000여 게임기업 및 콘텐츠 관련 회사가 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앱, 콘텐츠는 소규모 창업에 유리하며, SK, KT 등 통신업체의 모바일 사업부에 진출할 수도 있다.

상명대 대학원

1996년 국내 최초의 게임학 석사과정이 개설되고, 2005년 국내 최초의 게임학 박사과정이 설치되어 지금까지 3명의 박사와 80여명의 석사를 배출하였다. 입학시기에는 60% 이상 미취업 상태이나, 졸업 및 과정 중 취업률은 80%에 달한다.

졸업 후 어떤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나요?

게임기획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그에 따른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기획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분석하여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기획한다.
프로그래머
게임 기획 및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성 및 로직을 설계하고 이를 구현한다.
UI디자이너
제시된 게임 기획의 내용에 따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UI와 UX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터페이스를 설계한다.
QA
고객에게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는지 검사하고 QA 프로세스확립과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GM
게임 내 쾌적한 게임환경을 확보하기 위하여 불법프로그램을 단속하여 효율적인 운영 서비스에 기여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응대를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

 

top